2013년 5월 27일 월요일

특제소스로 만드는 닭꼬치 요리! 아이 생일파티나 집들이 음식

비가 오니깐 매콤~~한게 먹고싶어져요!

매콤한~~무언가에 알딸딸한 술 한잔!

캬 생각만해도 가슴이 설레네요 ㅎㅎㅎㅎ

특히 오늘따라 닭꼬치가 땡기는 기분..ㅋㅋㅋ

그래서 수퍼레시피에서 닭꼬치 레시피를 들고왔어요!

 

 

제일 중요한 재료부터 가르쳐 드려야 겠죠?

닭꼬치재료 : 닭다리살, 우유, 대파, 식용유, 꼬치

이구요!!!

취향에 따라 맛있는 채소들을 추가해주시면 됩니당~~

 

 

 

중요한거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소스 재료 가르쳐 드릴게요

 

 

짜잔~~ 특제 소스의 비법입니다!

소스 재료 : 고춧가루 1큰술, 다진마늘 1큰술, 양조간장 1큰술, 맛술 1큰술,

올리고당 1큰술, 케첩1큰술, 참기름1큰술, 고추장1큰술

 

 

 

 

 

본격적으로 레시피를 알아볼까요>?

 

1.나무 꼬치는 불에 타는 것을 막기 위해 찬물에 넣어주세요.

약 30분 정도가 딱입니다!

2.닭다리살은 우유에 10분정도 재워줍니다! 누린내를 없애기 위해서에요~~

3.대파는 3센치 간격으로 잘라주세요. 이 때 마늘도 한알씩 까주면 당신은 센스쟁이!

 

 

 

4.닭다리 살은 채에 받쳐 물기를 빼주신 뒤 한 입 크기로 잘라주세요!

5.잘라 준 닭에 닭꼬치 소스를 2큰술 넣고 소스가 잘 배도록 10분정도 재워주세요.

요 과정이 맛을 좌우하는 중요한 과정이랍니다!

6.그 후 나무꼬치에 파와 닭, 그리고 마늘 등을 차례대로 꽂아주세요

아까 재워 놓은 꼬치를 꺼내 물기를 꼭 닦아주는 센스!!

7.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센불에서 앞뒤로 구워주세요.

8.닭이 노릇해지면 약불에서 뚜껑을 덮고 8분간 구워주세요!

tip : 소스를 넉넉히 넣어 서서히 구우면 맛이 더 좋다는 사실~~~

 

 

 

집에서 맛있는 꼬치!

한꼬치 하실래여~~??ㅎㅎ



댓글 없음:

댓글 쓰기